최근 싸이 흠뻑쇼 공연에서 코카인 댄스를 선보인 허성태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악역 배우로서 생긴 이미지와는 달리 착하고 러시아어도 잘하는 스마트한 매력의 소유자다. 볼수록 매력 있는 허성태 프로필, 결혼, 고양이 등 사생활과 출연작을 적어본다.
허블리 별명을 얻게 된 싸이 흠뻑쇼
싸이 흠뻑쇼 2023은 6월 30일부터 약 2개월 동안 전국 9개 도시에서 진행되는 싸이의 대표적인 공연이다. 이번 여수 흠뻑쇼 오프닝으로 허성태가 코카인 댄스를 선보였다.
싸이와 허성태의 느끼하고 주접스러움이 최고인의 오프닝 무대였다. 이미 허성태는 SNS 시즌 2 에서 코카인 댄스를 추면서 반전 매력이 돋보이게 되며 허블리, 허카인의 별명을 얻게 되었다. 악역과 조폭 이미지와 다른 느끼하면서 러블리한 댄스를 구사할 줄 안다.
허성태 프로필
- 키 180cm
- 83 kg
- 출생 1977년 10월 20일
- 혈액형 B형
- 종교 기독교
- MBTI : INFJ
출연작
허성태는 2012년 광해, 왕이 된 남자에서 단역으로 시작해 오징어 게임으로 전 세계에 조연으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고 2023년 미끼로 첫 주연을 맡게 되었다. 주요 작품들만 연도 별로 정리해 보았다.
- 2016년 밀정 (일본군 정보원 역)
- 2017년 범죄 도시 (독사)
- 남한산성
- 부라더
- 2018창궐
- 2019 말모이 , 신의 한 수 귀수편 , 블랙머니
- 2020 히트맨
- 2021 괴물
- 2022 헌트
그는 드라마 조연, 단역 작품도 꽤 많다. 그는 출연한 OTT 오리지널 작품들이 인기를 끌면서 배우로서 입지를 더 굳히게 되었다. 디즈니 플러스의 카지노, 넷플릭스의 오징어 게임, 쿠팡 플레이의 미끼가 있다. 최근에는 부산 촌놈 인 시드니 같은 예능에도 출연해서 숨겨진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수상작
허성태는 오징어 게임을 통해서 2021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베스트 액터상을 비롯 3관왕 수상을 하고 2022년 KBS 연기대상 남우조연상을 수상한다.
허성태와 오징어 게임
오징어 게임에서 게임에 이기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조폭 장덕수 역할을 했다. 오징어 게임은 그가 말하는 자신의 연기 인생의 터닝 포인트라고 한다. 해외에서 snake guy라고 하면 꽤 유명하다. 특히 러시아 전공인 그에게 러시아 팬이 많다.
허성태 결혼 아내
허성태는 삶의 궤적 역시 독특하다. 동네 이웃집 아저씨 같은 외모의 그는 실제로 30대 중반까지 평범한 직장인이었다. LG 전자와 대우 조선의 국직한 대기업을 다니다가 35세에 배우가 되고 싶어서 SBS 기적의 오디션에 참가한다. 배우로서의 그가 있을 수 있었던 일등공신으로 그는 아내를 뽑는다. 신혼 6개월 차에 대기업을 때려치우고 배우가 되겠다는 그를 응원한 멋있는 여자다. 아내와는 10년 연애 후 결혼을 했다.
허성태 자녀 고양이
자녀에 대한 소식은 없고 고양이 두 마리를 키운다. 남한산성 촬영장에서 입양한 남한이와 나주 촬영지에서 만난 나주다. 올해는 강아지 까루까지 입양했다. 그의 인스타그램 (@heosungtae)을 보면 소박하고 착한 마음이 느껴진다.
게다가 진지한데 은근 재밌는 사람 같다.
허성태 러시아어
그의 인터뷰를 보면 인문학적 소양이 많은 인텔리라는 걸 알 수 있다. 그는 노어노문학과 전공이라서 러시아를 잘 한다. 노어노문학과는 러시아어와 러시아 문학을 통해 러시아를 배우는 학과다. SNS 2 러시아 교육 편에서 안영미와 케미를 보여주기도 했다.
허성태는 늦게 시작한 배우 생활인 만큼 연기에 대한 열정이 대단하다. 그리고 실제로 내성적인데 흠뻑쇼에서 능청스러운 코카인 댄스를 구사하고 연기할 때만 돌변하는 진정한 매력의 소유자다. 인성도 좋아 겸손하고 따뜻하다고 한다. 그의 앞으로의 작품들도 응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