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부암동 카페 클럽에스프레소 커피

부암동 가신다면 커피 맛으로 추천하고 싶은 카페가 클럽에스프레소이다. 자체 로스팅을 하고 문재인 전대통령이 즐기는 커피로도 유명하다. 클럽에스프레소 주차, 영업시간, 개인적인 추천 메뉴와 가격, 할인 팁 등 방문 전에 알면 좋을 정보를 담아 본다.


클럽에스프레소 추천 메뉴, 주차, 영업 시간

부암동을 아는 분이 라면 카페들이 일찍 10시 않는다는 사실을 알 거다. 부암동에서 가장 일찍 여는 카페는 클럽에스프레소다.

부암동 카페 클럽에스프레소 외관

1990년부터 운영한 만큼 오래 되었지만 유럽 시계 고풍스러운 인테리어와 외관을 갖고 있다. 1층에는 카운터와 오픈 테이블들과 각종 원두와 커피 도구를 팔고 있다.

부암동 카페 클럽에스프레소의 1층 실내

특히 매대를 잘 살펴보면 여기서만 구입할 수 있는 제품들이 있는데 설탕과 꿀이 아주 좋다. 카페에서 웬 설탕이 할 수 있겠지만 커피 원두 무역을 하며 생산지에서 나는 사탕 수수류의 설탕도 같이 수입한 것 같다. 가격은 좀 비싸지만 퀄리티와 건강에 좋은 제품들이라 클럽에스프레소에 가면 원두 뿐 아니라 꿀과 설탕, 차를 구입 한다.

2층은 목공소처럼 주로 나무로 되어 있고 편안한 느낌이 있고 부암동 풍경을 보는 뷰도 정겹다.

부암동 카페 클럽에스프레소 2층과 야외 테라스

카페에서 컴퓨터 작업을 한다면 2층이 방해 받지 않을 수 있어 좋다. 그리고 가게 앞에 작은 야외 테라스가 있어 거기서 커피를 마실 수도 있다.


주차

가게 바로 앞에 3~4대 정도 주차할 수 있는 주차 공간이 있는데 주말에는 거의 만차이므로 주변 주차장을 이용 해야 한다. 부암동 주차 정보는 제 다른 포스팅을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추천 메뉴

부암동에 개인 사정상 자주 갔기 때문에 웬만한 부암동를 가봤는데 이 일대에서는 클럽에스프레소 커피가 가장 맛있었다. 2샷이 기본이며 원하면 디카페인과 샷 추가가 가능하다. 약간 진해서 딱 알맞다. 아메리카노는 그냥 그렇기 때문에 비추고 싱글 오리진은 뭘 골라도 다 맛있다. 라테를 좋아하신다면 플랫화이트 추천이다. 3~4개 정도의 빵을 판매 하는데 뱅오 쇼콜라는 웬만한 빵집보다 맛있다.


메뉴 가격

커피 메뉴는 매우 다양하고 싱글 오리진는 대체로 5~6천원대이다. 여기서 맛볼 수 있는 특별한 메뉴는 하와이안 커피와 산양유로 만든 메뉴들이다. 에이드도 퀄리티가 좋은 편이다.

부암동 카페 클럽에스프레소 메뉴와 가격


클럽에스프레소 영업 정보

  • 서울 종로구 창의문로 132
  • 영업시간 : 9 ~ 21시
  • 휴무 없음, 명절 유동적
  • 전화 02-764-8719


클럽에스프레소는 종이컵도 친환경 종이를 사용하고 텀블러 할인도 되고, 텀블러 세척기도 있다. 요즘 워낙 예쁜 카페도 많아서 일부로 갈만큼은 아니지만 부암동에서 맛있는 커피를 찾는다면 추천한다. 클럽에스프레소 영업 시간 및 추천 메뉴, 주차 정보가 도움 되셨기를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