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파이널컷 가격은 현재 449,000원으로 꽤 부담되는 가격이지만, 애플 미국 공식 홈페이지에서 교육용 번들로 구입하면 27만원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일반인도 가능하고요. 제가 맥북 파이널컷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을 상세히 알려 드릴게요.
파이널컷 종류
파이널컷은 맥북과 아이패드용으로 나뉘는데요. 맥북이 있다면 당연히 기능 많고 편집이 편한 맥북 파이널컷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 번만 결제하면 계속 사용할 수 있고 애플에서도 꾸준히 업데이트도 해 주기 때문에 영상 편집이 목적이라면 추천합니다.
맥북 파이널컷 교육용 번들이란?
파이널컷을 저렴하게 구입하려면 학생, 교직원만 가능한 교육용 번들을 구입하면 되는데요. 문제는 애플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학생, 교직원 인증해야만 가능해서 일반인은 구입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애플 미국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별다른 인증 없이 구입할 수 있고, 일반 파이널컷과 차이가 없다. 그리고 프로그램 구입이기 때문에 구입 후 이메일로 온 리딤코드를 통해 자신의 맥북에 다운로드하는 방식인데, 미국 주소가 필수라 가짜로 입력할 겁니다.
맥북 파이널컷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
먼저 애플 미국 공식 홈페이지에서 교육용 번들 구입 페이지로 갑니다. 아래 링크 참고.
https://www.apple.com/us-edu/shop/product/BMGE2Z/A/pro-apps-bundle-for-education
교육용 번들에는 파이널컷 뿐만이 아니라, Motion, Compressor, Losic Pro, Main Stage 5개 프로그램도 포함돼요.
Add two bag를 누르고, Check Out 버튼을 누르면 Sign in for faster check out 페이지가 열리는데, 거기서 자신의 Apple ID로 로그인합니다. 그리고 나오는 How would you like to get your order? 페이지에서 프로그램을 받을 방법과 주소들을 입력해야 하는데요. 아래 내용 그대로 잘 따라오세요.
우리는 직접 픽업 할 게 아니기 때문에 I’d like it delivered를 선택하고, Continue to Shipping Address를 눌러줍니다. 이제 주소를 입력 할 차례인데요. Use a new address 버튼을 누릅니다. 여기서 중요한 게 미국은 주마다 세금이 다르기 때문에 세금이 없는 델라웨이주로 주소를 입력 할 거예요. 그렇지 않으면 199달러에 세금이 추가되거든요.
저는 임의로 델라웨어주에 있는 해외 구매 대행 회사 주소를 입력했어요. 직접 배송 되는 물건이 아니라 상관 없고, 정상적인 주소인지 확인하는 절차라고 보면 되요. 만약 주소를 찾기 어려운 분이라면 제가 아래 적어 놓은 주소를 참고하세요.
- 주소 : 9 North Colonial Ave, UNIT B
- state: Delaware
- Zip code : 19805
그리고 자신의 이메일 주소와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주세요. 결제 후에 리딤 코드가 이메일로 오기 때문에 제일 중요해요. 그리고 Continue to Payment 버튼을 눌러요. 이제 결제 페이지가 나옵니다. How do you want to pay? 해외 결제가 가능한 신용카드, 애플페이, 페이팔 결제 중 선택하면 되요.
마지막으로 아까 입력한 주소가 나오는지 확인하고 Continue to Review 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Tax 0원으로 나올거에요. 해외 결제라 할부는 안되고, Place your Order를 누르면, You’re all set이란 문구가 뜨면 다 잘 된겁니다!
그리고 결제 내역이 이메일로 오게 되고, 그로부터 2~3일 후에 리딤 코드가 담긴 이메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글의 요점 정리
해보시면 알겠지만, 영어라고 해도 쇼핑하고 결제하는 순서와 비슷해서 어렵지 않을 거예요. 이상, 맥북 파이널컷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 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