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에서는 에어팟 4 초기화 방법과 확인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부분은 애플 고객센터에서 안내받은 부분이기 때문에 정확합니다. 근데 가끔 초기화 후 연결 안 될 때가 있죠? 사례별로 해결 방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확실한 에어팟 4 초기화 방법
이번에 출시된 에어팟 4는 뒷면 버튼이 사라졌기 때문에 당황할 수 있는데요. 초기화 방법은 뒷면 버튼이 아니라 케이스 앞면을 두 번 탭 해주는 차이뿐입니다.
지금부터 똑같이 해보세요.
먼저 아이폰과 페어링 되어 있다면 아이폰의 설정/ bluetooth로 들어가 자신의 에어팟 이름 옆에 느낌표를 눌러 줍니다.
그리고 이 기기 지우기를 끝입니다.
하지만 아이패드나 MacBook 등 다른 기기에도 페어링 되어 있다면, 동일하게 각 기기마다 설정/Bluetooth로 들어가 기기 지우기를 해줍니다. 근데 대부분은 아이폰만 페어링 하면 다른 기기에는 자동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초기화할 때도 아이폰에만 ‘기기 지우기’를 해주면 나머지 기기에선 자동으로 지워졌을 텐데요.
혹시 기기마다 페어링 했다면 반드시 각각 지워야 합니다.
에어팟 4 초기화 확인 방법
초기화가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아이폰에서 나의 찾기 앱을 열어서 해당 디바이스가 없으면 된 거고, 있다면 삭제해 줘야 합니다.
나의 찾기에 들어가면 자신의 애플 기기가 뜰 거고요. 그중에서 에어팟이 없는지 확인하시고, 있다면 눌러서 들어가면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가 있습니다. 중고로 판매할 거라면 아예 다 지워주세요.
나의 찾기 앱은 아이폰에 기본 들어가 있는 앱입니다만, 활성화를 시켜 놓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의 애플 계정으로 된 모든 기기를 관리할 수 있기 때문이죠.
방법은 아이폰/설정에 들어가면 최상단에 자신의 이름 옆에 화살표를 눌러 나의 찾기를 ‘켬’으로 합니다.
내년부터는 나의 찾기에서 위치 추적까지 할 수 있게 됩니다.
에어팟 4 초기화 후 연결하기
방법은 간단합니다. 에어팟 뚜껑을 열고 케이스 전면을 빠르게 두 번 탭 합니다. 그러면 녹색이었던 불이 하얀색으로 깜빡이게 됩니다.
그 뒤에 다시 2번 탭 하고 불이 빠르게 깜빡이면 다시 두 번 탭 합니다. 그러면 불이 황색으로 깜빡이다가 흰색으로 깜빡이게 되는데 이러면 재설정 된 거고, 다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연결이 안된다면?
에어팟 초기화 후 연결이 안 된다면 다시 뚜껑을 닫고 20 초 후에 시도해 봐야 합니다. 당연히 에어팟과 아이폰은 근처에 두고요.
상황별로 안되는 경우는 대부분 계속 주황색 불이 깜빡이거나 아예 주황색 불이 나오지 않는 경우입니다. 두 경우 모두 충전과 관련된 문제입니다.
정상적이라면 케이스를 열었을 때 완충이 되어 있다면 녹색 불이 뜨고요. 충전 중이거나 충전이 필요하면 주황색 불이 뜹니다.
근데 주황 불이 깜빡거리거나 주황색 불이 나오지 않는다면 문제가 있는 겁니다. 충전 케이블에 문제가 있거나 충전이 덜 됐을 수도 있습니다.
충전을 충분히 하세요! 혹은 불운의 아이콘인 불량 당첨일 수 있습니다.
에어팟 연결이 안 된다면 특별한 방법은 없습니다.
완충하고 초기화하고, 재 연결을 여러 번 시도해 보는 것뿐입니다. 하지만 계속 안된다면 애플 기술 지원을 받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Apple 고객 지원센터 080-333-4000번으로 전화하거나 이메일, 채팅 문의를 할 수 있는 애플 지원받기를 하세요.
https://getsupport.apple.com 혹은 애플 고객센터 080-330-8877번으로 전화하면 됩니다.
이 글의 핵심
이상 에어팟 4 초기화 방법 및 연결이 안 될 경우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 드렸습니다. 저도 에어팟 불량인 줄 모르고 해결책을 찾느라 고생한 적이 있는데요. 결국 애플 지원으로 간단히 해결됐습니다.
에어팟은 그저 고성능인 블루투스 에어팟일 뿐입니다. 그러니 초기화 재연결 몇 번 해보고 안된다면 그냥 애플 지원받으시고 인터넷에서 답을 찾으려고 시간 낭비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중고로 판매한다면 각 기기마다 지워졌는지와 나의 찾기 앱에서도 완벽하게 삭제하시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