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된 에어팟 4세대 노이즈 캔슬링 제품과 일반형 차이점과 판매처별 에어팟 4세대 가격 할인 비교까지 해보겠습니다. 글을 다 읽고 나면 어떤 모델을 자신은 구입하는 것이 좋을지 알게 될 겁니다. 그럼 시작해 볼게요!
에어팟 4세대 노이즈 캔슬링 일반형 차이점
이번 에어팟 4세대는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되었습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과 일반형으로요. 외형은 동일하며, 가격은 노이즈 캔슬링 269,000원 그리고 일반형 199,000원입니다.
에어팟 4세대 노이즈 캔슬링과 일반형 차이점은 노이즈 캔슬링의 유무입니다. 노이즈 캔슬링은 외부 소음을 차단하는 기능인데, 기존에는 에어팟 프로에만 있었습니다.
에어팟 프로는 가격도 부담스러웠을 뿐 아니라, 이어폰 형태가 귀에 밀착되는 커널형이라 장시간 착용하면 답답하고 이질감이 컸는데요.
저 역시 그것 때문에 프로에서 일반형으로 넘어갔었고요. 하지만 노이즈 캔슬링이 없어 아쉬움이 컸습니다.
근데 이번 에어팟 4세대 노이즈 캔슬링 모델은 최초로 노이즈 캔슬링이 되는 오픈형 이어폰입니다. 그래서 인기가 높은거고요.
게다가 가격은 프로보다 저렴하고 기존 제품보다 성능은 좋은데 가격은 동결이니 안살 이유가 없는 거죠.
에어팟 4세대 출시일은 10월 16 일로 현재는 사전 예약 중입니다.
노이즈 캔슬링이 필요한 이유
대부분 유저는 에어팟을 외부에서 사용할 겁니다. 카페에서 일을 하거나 대중교통으로 출퇴근 시 사용한다면 외부 차단이 분명 필요합니다.
게다가 7만 원 차이라면 장기적으로 노이즈 캔슬링이 낫습니다.
에어팟은 이어폰 기능만 하기 때문에 사면 고장, 분실만 아니라면 정말 오래 쓰거든요.

게다가 에어팟 4세대 노이즈 캔슬링에만 들어간 부가 기능들이 많습니다. 가장 필요한 기능이 이어폰을 낀 상태에서 대화를 하게 되었을 때 굳이 에어팟을 빼지 않고도 에어팟 소리를 줄이고 키우는 건데, 머신 러닝 기능이 알아서 해줍니다.
정말 이런 일이 많고, 에어팟을 뺐다 꼈다 하는 게 불편할뿐더러 분실 위험도 높이거든요.
그리고 에어팟을 어디 두었는지 찾을 수 있는 나의 찾기가 내년부터 적용됩니다. 크기가 작은 만큼 어디에 둔지 몰라서 찾는 경우도 정말 많습니다. 그리고 유선 충전만 가능한 일반형과 달리 무선 충전이 가능합니다.
이쯤 되면 7만 원 차이로 어느 걸 살지 답이 될 겁니다. 나머지 부분은 일반형과 동일합니다. 칩셋이나 향상된 이어폰 형태도요.
오픈형이라 운동할 때 빠질까 봐 걱정했던 것도 사라졌죠.
그래서 주로 외부에서 듣지 않거나 소음을 들어도 난 상관없고 볼륨을 더 높이면 된다고 생각한다면 일반형을 사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볼륨을 높이면 그만큼 청력 건강에 좋지 않기 때문에 그 부분은 감안해야 할 것 같습니다.
에어팟 4세대 가격 할인 비교
현재 사전 예약 기간인데요. 대표적인 판매처인 쿠팡, 11번가, 하이마트 에이 스토어, SSG의 에어팟 4세대 가격 할인 비교를 해보면 쿠팡과 11번가만 애플케어플러스 할인이 가능하고요.
무이자 할부는 모두 비슷하고, 자체 적립금도 비슷하거나 아예 없습니다. 결론적으로는 쿠팡이 약간이지만 더 할인 혜택이 많으며. 배송도 가장 빠릅니다. 어차피 살 생각이라면 품절 전에 서두르는 게 낫습니다.
에어팟 4세대 가입은 얼마 안 하니 꼭 가입하시길 추천합니다. 저는 구입 후 한쪽 유닛을 분실하거나 박살 낸 경우가 두 번이나 있습니다.
저처럼 한쪽 유닛이 없는 사람들이 정말 많습니다. 분실보단 대부분 에어팟 꺼내거나 넣을 때 손에서 놓쳐 생기는 문제들입니다.
에어팟 특성상 애플케어플러스는 정말 필요하고 진짜 유용합니다.
마지막 요약
에어팟 4세대 노이즈 캔슬링과 일반형 차이점과 판매처별 가격 할인까지 정리해 드렸습니다.
두 제품 차이가 명확하기 때문에 자신이 사용하는 환경을 고려해서 선택하면 후회 없을 겁니다. 저는 대부분 애플 제품을 사용하는데, 의외로 가장 기변 이유가 없는 게 에어팟이거든요.
그래서 장기적 관점을 갖고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