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원사 계곡의 매력은 깨끗한 수질과 다양한 수심의 포인트가 많다는 겁니다. 온전히 자연을 느낄 수 있고 주차요금만 내면 종일 아이부터 어른까지 재밌게 놀 수 있습니다. 내원사 계곡 이용 방법과 물놀이 포인트, 주차 가능한 식당까지 정리해 보겠습니다.
내원사 계곡 가는 방법과 주차
내비게이션에 내원사 매표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인기가 있는 만큼 주차하기가 어려워서 10시 이전에는 도착해야 무리가 없습니다. 내원사 입구에서 주차 통제를 하는데 만차 이후엔 기존 차량이 나가야만 들여보내주는 시스템입니다. 주차장은 매표소를 통과하자마자 있고 더 올라가도 여러 곳이 있습니다. 입장료는 별도로 없지만 차량을 가져간 경우엔 주차요금을 내야 합니다. 경차는 1,000원/ 소. 중형 차 2,000원 / 대형 3,500원입니다.
내원사 계곡 이용방법
- 입장료 없음 (2023년 5월 이후 폐지)
- 주차 가능
- 이용 시간 : 6:30 ~ 18:00
- 경남 양산시 하북면 내원로 207
- 055-374-6466
- 취사 불가
- 반려견 동반 가능
내원사 계곡 물놀이 포인트
가장 인기 있는 물놀이 포인트는 첫 번째 화장실에서 100M 정도 올라간 후 우측에 있는 곳입니다.
늘 사람들이 많아서 찾기 쉽고요. 주차는 내원사 매표소 앞에 주차장에 주차하고 걸어서 올라오거나 (10분 이내) 첫 번째 화장실 옆 주차장에 할 수 있습니다. 수질 깨끗하고 수심은 1~2M 조금 안 되는 것 같습니다. 물고기도 있어서 스노클링 장비나 물안경 챙기는 것이 좋고요. 사람이 많을 때 큰 튜브는 민폐입니다. 팔에 끼는 암튜브나 구명조끼 정도가 좋습니다. 물놀이하기 좋은 수심이고 평상 대여가 없어서 추가로 비용이 들지 않으니 휴가에 가기 너무 좋은 곳입니다. 이 포인트 위로 올라가도 물놀이 포인트가 많습니다.
상류로 갈수록 1M 정도의 수심이라서 저는 이곳이 좋았습니다. SNS에서도 가장 많이 등장하는 곳이고요. 왜 휴가엔 내원사라고 하는지 알겠더군요.
계곡 이용 팁!
내원사 계곡에는 별도의 안전요원이 없고, 쓰레기통이 없으니 비닐 챙겨가셔서 꼭 쓰레기는 회수해오셔야 합니다. 그리고 물놀이 포인트에서 100M 정도만 올라가시면 카페가 있습니다.
전통차나 팥빙수, 커피를 팔고 있는데 내원사 계곡의 유일한 가게인 것 같습니다. 친절하시고 가게 앞에 파라솔 테이블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내원사 근처 식당과 주차
만약 내원사에 늦게 도착했다면 주차할 수 있는 팁을 알려드릴게요. 내원사 매표소 200M 못 가서 산내들이라는 가게가 왼편에 있는데 식당에 메인 요리를 주문하면 주차를 무료로 할 수 있습니다.
보통 이 위치에서 끝이 없이 밀리는데 이곳에 주차를 하고 계곡에 가서 놀다가 하산할 즘 전화로 음식을 준비해달라고 요청하면 됩니다. 45,000원부터 10만 원까지 있는데 저는 55,000원짜리 백숙을 시켰습니다.
어차피 차를 여기 두니까 주차요금 안내도 되고 셋이서 배 터지게 잘 먹었습니다. 친절하시고 야외 2층에도 테이블이 있어서 젖은 몸으로 가서 먹기도 편했습니다. 식당 화장실도 넓어서 옷도 갈아입기 좋았고요. 식당에서 매표소까지 걸어서 3분이고 계곡 포인트까지 10분이 안되니 걸을만합니다. 내원사는 다 좋은데 일찍 못 가면 주차가 어렵다는 점이 있는데 이렇게 식당을 이용하니 편했습니다.
산내들 영업정보
- 경남 양산시 하북면 내원로 187
- 전화 : 055-374-8677
- 휴대폰 : 010-9102-0156
- 영업시간 8:00 ~ 19:00
- 연중무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