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를 사려면 GPS 와 셀룰러 모델 중에 선택을 해야 하는데요. 이 글에서는 애플워치 10 GPS 셀룰러 차이점을 알아보고, 둘 다 써본 사람으로서 제가 느낀 구매 가이드도 쉽고 간결하게 정리해 볼게요. 따라오세요.
애플워치 10 GPS 셀룰러 차이점
애플워치 10은 알루미늄 모델과 티타늄 모델이 있는데요. 어차피 티타늄 모델은 셀룰러기 때문에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애플워치 10 알루미늄 모델은 GPS와 셀룰러 중에서 선택을 해야 합니다. 애플워치 GPS가 기본 모델이고, 셀룰러보다 15만 원이 저렴합니다.
그럼, 애플워치10 GPS 셀룰러 차이점은 뭘까요?
근처에 아이폰이 없어도 통화, 문자, 카톡 등 기타 앱을 사용할 수 있으면 셀룰러고, 아이폰이 근처에 있어야만 저런 기능들이 가능한 건 GPS입니다. 왜냐면 GPS는 블루투스로 연결되기 때문이죠.
셀룰러 모델의 단점은 초기 비용뿐 아니라 별도의 스마트 기기 요금제에 가입해서 개통해야 한다는 겁니다.
단, 자신의 아이폰 요금제에 따라서는 무료일 수도 있고, 아이폰의 데이터를 나눠 쓸 수 있기도 합니다. 애플워치 요금제는 대략 7,700 ~ 8,800원입니다.
근데 그 만큼 애플워치 셀룰러가 활용도가 있을까?
저도 예전에 셀룰러 모델을 썼는데요. 막상 아이폰을 항상 같이 들고 다니다 보니, 실질적으로 유용하지 않았습니다.
왠지 아이폰 두고 나가기가 불안한 스마트폰 중독자라서요.
물론 가끔 아이폰 없이 운동하러 갈 땐 정말 편했습니다. 특히 러닝요. 하지만 자주 하는 편은 아니라, 그것 때문에 셀룰러를 살 필요는 없을 것 같더군요. 게다가 수영을 좋아하는데 그땐 통화할 상황도 아니고요.
그래서 애플워치 9부터는 GPS모델을 샀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알람, 통화를 놓치면 안 될 만큼 영업적인 일을 하지도 않았고요.
그리고 헬스장에서도 라커룸에 아이폰 넣고 애플워치와 같은 Wi-Fi를 잡으니 셀룰러처럼 단독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물론 이건 건물 구조나 거리에 따라서 안 될 수도 있지만요.
애플워치 10 GPS 셀룰러 구매 가이드
애플워치 GPS와 셀룰러 중에 고민이라면, 먼저 전화나 알람 놓치면 안 되는 사람이라면, 무조건 셀룰러 모델 사는 게 낫죠.
편하려고 스마트 기기를 사는 건데 십몇만원 때문에 제대로 된 활용을 못할 테니까요.
물론 러닝을 자주 하는 사람도 셀룰러를 사야 후회 안 할 겁니다. 하지만 가끔 저처럼 러닝 하는 사람이라면 GPS 사세요.
위에 두 조건에 해당 안 된다면 애플워치GPS 사는 게 무난합니다.
추가적인 요금제 가입할 필요가 없고 더 저렴하며 사실 헬스나 수영처럼 격한 운동을 할 때는 전화 응대할 여유도 없거니와 불필요하죠.
그리고 두 모델 다 아이폰이 없어도 활동 앱 같은 운동 관련 기능들은 사용할 수 있고요.
만약 애플워치 10 셀룰러를 사더라도 별도의 요금제에 가입해서 개통하지 않는다면 GPS와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셀룰러를 샀다가 당장은 아니라도 필요할 때 개통해서 사용할 수도 있죠.
애플워치 10 GPS 음악 단독 재생
그리고 많이들 궁금해하는 게 애플워치 GPS 모델로 음악 단독 재생 일 겁니다. 멜론, 애플 뮤직은 아이폰이 근처에 있고 와이파이 환경에서 음악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애플워치 GPS도 아이폰을 들고나가지 않아도 음악을 들을 수 있고요. 유튜브 뮤직은 안 됩니다. 아마 멜론처럼 시간이 지나면 유튜브 뮤직도 다운로드할 수 있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애플워치의 효용성?
애플워치 처음 샀을 때 신세계였습니다. 손에 시계 하나 찼을 뿐인데 생기는 손발의 자유가 있거든요. 매번 아이폰 들어서 화면 보던 것도 줄거든요. 그리고 운동 습관이 생겼고요.
확실히 건강엔 좋습니다. 내가 한 활동과 칼로리 등을 수치로 알려주고, 알람도 맞출 수 있거든요. 자신이 활용하기에 따라서 그 가치는 엄청나죠.
아이폰이 없더라도 시계만 대면 애플 페이 결제도 가능하고, 자동차 스마트키 깜빡해도 애플워치로 자동차 시동뿐 아니라 웬만한 조작도 되고요.
여름, 겨울에 진짜 편합니다. 이름처럼 스마트한 삶을 주죠.
이 글의 핵심 정리
애플워치 GPS 셀룰러 차이점을 알려 드리고, 어떤 모델을 구입해야 할지 구매 가이드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특히 이번 애플워치 10은 10주년 모델답게 역대급 디자인, 성능, 디스플레이 대비 가격도 착하게 나왔죠.
사실 어떤 모델을 사든 손발의 자유로움, 편리함 그건 써보면 알 겁니다. 특히 이제는 디자인이 예뻐져서 패션시계로 써도 손색이 없는 것 같고요.
구입해서 잘 활용하면 그게 답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