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사진 HEIC 파일 JPG 변환 사이트 카메라 설정 변경방법

아이폰에 사진을 pc로 옮겼는데 HEIC 파일이라고 뜨고 이미지가 보이지 않아서 당황한 적이 있을 거다. 그랬을 때 HEIC 파일을 프로그램 설치 없이 JPG 파일로 변환해주는 heictojpg 사용법과 카메라 설정을 JPG로 변경하는 법을 알아보자.


아이폰 카메라 파일 포맷 JPG로 변경하기

아이폰 카메라 설정 포맷이 고효율성으로 되어 있으면 HEIC 파일로 저장된다. 고효율성이란 말 그대로 파일 크기를 줄이기 위해 아이폰이 파일 포맷을 HEIC로 저장하기 때문이다. 만약 사진 파일 포맷을 JPG로 하고 싶다면 아이폰 설정으로 들어가서 카메라 / 포맷에서 높은 호환성을 선택하면 된다.

단, 높은 호환성은 4K-60프레임이나 1080p-240프레임과 HDR 비디오에서는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이해 해당하는 비디오 촬영을 하는 경우엔 설정을 ‘고효율’로 바꿔야 한다.


아이폰 사진 HEIC 파일 JPG 변환 방법

HEIC 파일을 JPG 변환해 주는 프로그램은 많은데 다운로드를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그래서 내가 추천하고 싶은 방법은 heictojpg 웹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나도 자주 사용하는 곳이며 방법은 무척 간단하다.

Http://heictojpg.com

웹페이지로 들어가서 + 버튼이 보이는 곳에 HEIC 파일을 끌어다 놓거나 +버튼을 눌러 HEIC 파일을 선택해 주면 된다. 그러면 알아서 JPG 파일로 변환되고 우측 상단에 있는 Dowunload를 누르면 다운로드할 수 있다. 한번 에 여러 개 파일도 가능하다.

HEIC파일 JPG파일 변환해주는 웹사이트 heictojpg 메인 화면


HEIC JPG 차이

HEIC는 JPG 파일 보다 압축률이 더 높아서 용량은 작으면서 사진 품질에는 영향을 주지 않고 해상도가 더 높다. 즉, 고효율이란 단어를 쓸만하다. 사용 용도에 따라서 다소 불편할 수 있으니 카메라 설정을 JPG로 해두거나 아이폰의 용량을 고려하여 고효율로 설정 해놓고 필요시 HEIC 파일을 JPG 파일로 변환하는 사이트를 이용해도 괜찮은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