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셀프 새치 염색한 지 4년이 넘는 동안 다양한 새치 염색약을 사용해 봤는데 최종 정착한 제품은 사이오스 염색약인데요. 사이오스 염색약 색상 선택과 후기, 그리고 오래가는 셀프 새치 염색 방법과 염색 주기, 파마와 염색 순서까지 모두 알려드릴게요.
셀프 새치 염색 사이오스 후기
나는 정수리와 앞쪽에 흰머리가 집중된 편인데 기존 모발이 밝은 갈색의 염색모라서 고민이 많았다. 새치 염색약은 컬러가 다양하지 않고 자칫 색상을 잘못 고르면 얼룩이 질 수도 있고 머릿결이 상할 수도 있으니 말이다. 최종 정착한 새치 염색약은 사이오스 올레오인데 새치 커버와 밝은 염색도 가능하고 머릿결 손상이 거의 없다.

특히 좋았던 건 냄새가 안 독하고 두피 가려움증이 없는 거였다. 재질이 꾸덕해서 바를 때도 편하다. 미용실 수준은 아니지만 염색도 얼룩짐 없이 잘 된다. 다만, 지속력은 미용실보단 짧지만, 색이 빠지는 시간보다 자라난 흰머리 속도 때문에 염색해야 하니까 만족한다.
사이오스 염색약 추천 색상
사이오스는 독일 염색약 브랜드인데 크게 사이오스 올레오와 사이오스 프로페셔널 두 종류다. 둘 다 사용해 봤는데 가격이 조금 더 비싼 사이오스 올레오가 더 낫다. 컬러나 지속력은 비슷한데 확실히 사이오스 올레오가 머릿결에 좋다. 그리고 컬러는 다양한데 가장 인기 있는 색상은 누드베이지와 리치 초콜릿이다. 누드 베이지는 내가 사용하는 색상인데 붉은 기가 없으면서 매트하고 세련된 컬러다.

리치 초콜릿은 다크 초콜릿 색상인데 실제로는 어두워서 브라운이라기보다는 살짝 붉은 기가 도는 밤색 같다. 물론 밝은 색은 금방 빠졌다. 제일 밝은 컬러인 크리스탈 베이지도 해봤는데 색상은 예뻤지만, 지속력이 너무 짧았다. 색상의 밝기에 따라서 다른데 지속력은 1~2달 정도였다. 그때 이쯤이면 새로운 흰머리가 자라있기 때문에 지속력은 큰 문제는 아닌듯하다.
셀프 새치 염색 주기 시간
염색을 자주 하면 두피, 눈, 건강에도 좋지 않다. 전문가의 추천 염색 주기는 3~4개월이다. 경험상 새치 염색의 지속력을 높이려면 어두운 컬러를 선택해야 하고 약을 바르는 시간을 제외하고 설명서에 나와 있는 시간대로 하는 거다. 뿌염을 한다면 새로 자란 부분을 바르고 나서 15분, 그리고 나머지 부분과 자연스럽게 연결되도록 약을 바르고 10분 있으면 된다. 너무 오래 있으면 머릿결이 상하고 두피에도 자극이 돼서 좋지 않다. 당연히 염색할 때 환기는 필수다.
사이오스 염색약 가격 용량
사이오스 올레오는 2개 묶음 패키지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저렴하다. 대략 온라인에서 15,000원 정도에 구입할 수 있는데 올리브영에 가면 세일해도 개당 만 원에 구입해야 하므로 인터넷 구입을 추천한다. 용량은 머리숱이 있는 편이라면 뿌염만 한다면 1개가 약간 남을 정도고, 머리숱이 적다면 단발머리는 1통, 가슴선 2통 정도다.
새치 염색과 파마 순서
당연히 염색과 파마를 동시에 하면 머릿결이 많이 상한다. 그럼, 새치 염색과 파마의 순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파마를 먼저 하고 2~3주 후에 새치 염색을 하면 된다. 파마를 먼저 하는 이유는 색이 바래질 수 있기 때문이다.
요즘 워낙 약이 잘 나오는 탓에 생각보다 셀프 새치 염색은 쉽다. 다만 스스로 해야 하니까 노역이 필요할 뿐인데 특히 밝은 색상의 새치 염색약을 찾고 있다면 사이오스 염색약 색상이 다양하고 색깔도 잘 나오니까 괜찮은 선택지일 거다. 나도 지인들에게 추천하는 제품이기도 하고 말이다. 이상 사이오스 염색약 추천 색상와 후기, 가격, 새치 염색 주기와 파마 순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