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국 후 인천 공항에서 집으로 돌아갈 때 리무진 버스를 이용하면 편한데요. 인천 공항이 넓고 복잡하니 미리 알아두면 좋은 정보들을 적어볼게요. 인천 공항 리무진 버스 예약 방법과 승차권 구입 방법, 리무진 버스 타는 곳을 정리해 드릴게요.
인천 공항 리무진 버스 승차권 구입
공항 리무진 버스를 이용해서 집으로 가려면 버스 승차권을 구입해야 하는데요. 구입 방법은 공항버스 매표소에서 승차권을 구입하거나 승차권 발매기 키오스크를 이용하거나 스마트폰으로 예약하면 됩니다. 이때 중요한 건 목적지가 서울인지 아닌지에 따라서 다른데요.
목적지가 서울인 경우
서울이라면 공항버스 매표소에서 승차권을 구입하거나 키오스크에서 구입하면 돼요. 공항버스 매표소는 사람이 운영하기 때문에 버스 번호를 모르거나 물어볼 게 있다면 거기서 구입 하는 게 편하지만 줄을 서야 하고요. 키오스크는 빨리 구입할 수 있어 편합니다. 공항버스 매표소 위치는 터미널에 따라서 달라요.
- 제1여객터미널 매표소 위치 : 1층 공항 내부 4번, 6번 출구 옆이고 공항 외부는 4번, 6번, 7번, 8번, 11번, 13번 출구 옆
- 제2 여객터미널 매표소 위치 : 지하 1층
공항 리무진 버스는 교통 카드로 결제할 수 없고 승차권이 필요합니다. 현금은 가능하지만, 탑승 할 수 있는 순서에서 밀리기 때문에 사람들이 많다면 못 탈 수 있습니다.
목적지가 서울 이외인 경우
이 경우에는 매표소, 키오스크 외에 스마트폰 앱으로 리무진 버스 예약을 하는 방법이 있어요. 티머니 앱이나 티머니 GO 또는 KOBUS 앱에서 하면 됩니다. 먼저 인천 공항 버스 검색 및 예매 페이지를 이용하면 편해요. 해당 페이지 링크 남겨둘게요.
https://www.airport.kr/ap/ko/tpt/busRouteList.do
거기서 자신이 탈 공항버스 번호나 도착지를 검색하면 첫 차와 막차 시간, 시간표, 노선, 요금을 먼저 확인 할 수 있고 예약하기 버튼을 누르면 제가 위에 말한 티머니 앱이나 KOBUS 앱으로 이동해요. 그래서 이미 해당 앱이 있다면 바로 예약해도 됩니다.
공항 리무진 버스 가격
공항 리무진 버스 가격은 목적지에 따라 다른데요. 서울은 17,000원 정도고 경기도는 만원 안팎, 인천은 천 원대부터 만 원 이하 그리고 지방은 2만원대부터 5만원대까지 있어요. 일반 시외버스나 고속버스 요금과 비슷하더라고요.
공항 리무진 버스 타는 곳
공항 리무진 버스 타는 곳은 크게 4개 구역으로 되어 있는데요. 서울행, 인천행, 경기도행, 지방행이에요. 그래서 자신의 목적지를 먼저 공항 내에 비치된 버스 정차 안내표를 보고 해당 출구로 나가면 편해요. 물론 티켓에 타는 출구가 적혀있으니 참고하시고요. 제1여객터미널 버스 타는 곳은 1층이라 공항 나가자마자 버스 탑승장이 나오고요. 제2여객터미널은 지하 1층에 버스 승차장이 있어요. 그래서 1터미널은 찾는 게 어렵지 않은데 제2터미널은 좀 어려우니 구체적으로 타는 곳 적어놓을게요
- 서울행 공항 리무진 버스 탑승장 : 11번~35번 승강장
- 경기행 공항 리무진 버스 탑승장 : 36번~45번 승강장
- 지방행 공항 리무진 버스 탑승장 ; 1번~10번 승강장
공항 리무진 버스 캐리어 제한
공항 리무진 버스에도 실을 수 있는 캐리어 제한이 있어요. 이용하는 버스 회사 약관에 따라서 다르지만 통상 중간 크기 캐리어는 2개, 이민 가방처럼 큰 캐리어는 1개 가능합니다. 초과할 경우 별도의 수하물 운임을 내야 합니다.
여행을 끝내고 집으로 편하게 갈 때 공항 리무진 버스처럼 편한 게 없더라고요. 공항 리무진 버스 예매 방법과 승차권 구입 방법, 매표소 위치와 버스 타는 곳까지 모두 알려드렸습니다. 미리 알아두셔서 편하게 귀가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