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루 비타민C는 가장 순수하게 비타민 C를 먹는 방법이다. 일체 가공 첨가물이 없기 때문인데, 하지만 우리가 꼭 알아야 할 사항들이 있습니다. 이 글에서 가루 비타민C 추천 제품과 섭취량과 더불어 먹는 방법, 보관법, 메가도스 부작용까지 다뤄보겠습니다.
가루 비타민 C 장점 먹는 법
대표적인 비타민 C 효능은 항산화와 면역력 강화입니다. 또한, 콜라겐 형성에도 도움을 주니까 외모에도 도움이 되고요. 비타민 C 중에서 특히 가루 비타민 C는 화학 부형제 없이 순수하게 비타민 C만 먹을 수 있습니다. 그만큼 흡수가 빠르고, 요리나 물에 타서 먹을 수 있고, 식사 중간이나 식후에 먹으면 됩니다. 하지만 위가 약하다면 알약 형태가 좋습니다.
가루 비타민 C 부작용 단점
가루 비타민C를 먹어본 사람이라면 생각보다 시지 않고, 먹을 만하다고 생각할 겁니다. 하지만 위가 예민하다면 설사, 속쓰림이 있을 수 있고 산성이라 치아 부식 위험이 있는데, 입을 헹구거나 물을 더 마시면 해결됩니다. 가루 비타민 C 단점은 휴대성이 불편하고 보관이 어려운 것인데 그래서 작은 용량이나 개별 포장 제품을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왜냐면 보관을 제대로 못 하면 오히려 독성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가루 비타민 C 추천 제품
모든 비타민 C 는 원료를 수입하여 가공합니다. 생산지는 영국과 중국인데, 영국 DSM 비타민이 안전하고 우수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루 비타민 C를 구입하실 때는 영국 DSM 비타민과 개별 포장 위주로 선택하면 됩니다. 제가 먹는 DSM 가루 비타민은 개별 포장이고, 개당 2000mg이라서 일일 최대 섭취량을 넘지 않아 추천합니다. 비타민 C 용량이 높을수록 좋은 거 아니냐 생각할 수 있지만, 어차피 몸에 축적되지 않고 일정량만 빼곤 먹은 만큼 배출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용량에 대해 의견이 분분한 것이죠. 하지만 비타민 C 섭취 과다는 결석, 불면증 등의 부작용 이슈가 전문가들 사이에서도 끊이질 않습니다. 국내 제약 회사 제품이라면 고려은단이 좋긴 한데 가루 비타민 C는 메가도스 용량인 3000mg이라서 비추합니다. 차라리 알약 형태의 고려은단 비타민 C 1000mg을 추천합니다.
가루 비타민 C 권장량
비타민C 일일 필요 섭취량의 중론은 성인 기준 100mg을 넘지 않고, 일일 최대 섭취량도 2000mg 이내입니다. 사실 소량의 과일, 야채만으로 하루 필요량을 먹을 수 있음에도 그러질 못해서 약으로 먹는 거죠. 비타민은 필수 영양소이기 때문에 챙겨 먹어야 하지만 많이 먹을수록 좋을까요? 사실 과학적으로 A라는 음식으로 인해 부작용이 발생했다고, 결론 내리기엔 사람이 다양한 음식을 먹고 활동하기 때문에 전문가 의견이 분분한 것입니다. 하지만 상식적으로 과다하게 먹고, 과다하게 배출하려면 그만큼 몸에서 많은 활동을 해야 합니다.
가루 비타민 C 보관
비타민 C는 공기 중의 습기, 자외선에 약하기 때문에 뚜껑을 잘 닫아야 합니다. 형광등에도 산화될 수 있고요. 만약 이것들에 노출되면 독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용량이 큰 가루 비타민 C를 소분한다면 빛이 차단 되는 은색 봉투나 밀폐 용기 넣고 은박지로 감싸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냉장고에 보관하면 오히려 습기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상온에 보관해야 합니다.
맺음말
과유불급이라고 했습니다. 과일, 야채에서 비타민C를 섭취하면 좋겠지만 어려우니까 제대로 알고 건강하게 챙겨 먹어야 합니다. 이상, 가루 비타민 C 추천 제품과 올바르게 먹는 법과 섭취량, 장점, 메가도스 부작용, 보관법까지 모두 알아봤습니다. 이 정도만 아셔도 비타민 C 복용의 핵심은 알게 되신 거예요.